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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모으면 영업의 방향이 보입니다.
CRM은 고객 관계 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나타냅니다.
CRM을 사용하면 고객 및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모든 상호 작용과 관련된 데이터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이 내부 및 외부에서 협업하고 중요한 지표를 추적하며 전자 메일, 전화, 소셜 및 기타 채널을 통해 통신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객 정보를 한 곳에 보관하는 시스템이므로 팀은 이 전체 기록을 염두에 두고 고객과의 관계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영업기회의 계약성패 여부도 적시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비롯됩니다.
CRM을 이용한다면 고객이 원하는 때, 고객에게 넛지가 필요한 때를 영업담당자의 경력에서 비롯된 느낌으로 따지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점을 포착하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CRM이 중요한 이유
메시지 발송용으로서의 고객정보 리스트의 역할 뿐 아니라 업무 영역별로 나누어진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적 데이터로 활용
더 많은 리드를 찾고, 더 많은 거래를 성사시키고, 고객을 늘리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집중할 수 있음
모든 고객 정보를 한 곳에 저장하므로 항상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개인 설정된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과 대화할 수 있음
Salesforce 고객의 보고에 따르면 매출이 37% 증가하고, 고객 만족도가
45% 제고되고, 마케팅 ROI가 43% 향상
CRM이 제공하는 기능
고객 정보를 적극적으로 추적 및 관리
모든 기기를 통해 전체 팀을 연결
고객 이메일을 지능적으로 수집
반복 작업을 간소화하여 리드에만 집중하도록 지원
즉각적인 정보 및 권장 사항 제공
비즈니스 성장에 맞게 업무 확장 및 커스터마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