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FF-Core 다중 채널 문자 서비스 패키지' 개발
▲ 서울도시가스그룹의 정보통신(IT) 기업 에스씨지솔루션즈는 세일즈포스 솔루션에 직접 설치해 사용하는 '네프 코어(NAFF Core) 다중 채널 문자 서비스 패키지'를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지난해 12월 공개한 NAFF MC 다중 채널 문자 서비스 패키지가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에 애드온됐던 것과 달리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등에 애드온됐다.
NAFF Core 다중 채널 문자 서비스는 마케팅 툴 도입이 부담스러워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장문 메시지 서비스(LMS),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 카카오톡(알림톡, 친구톡) 등의 메시지를 이용하지 못하는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이다.
특정 고객 및 조건으로 표적화한 다수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전시회나 이벤트를 통해 등록된 고객에게 웰컴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시지 등을 전송할 수 있다.
이 외에 고객별 개인화 지원(메뉴, 버튼 등), 메시지 템플릿 및 이미지 지원, 카카오톡 발송 실패 시 문자 메시지 변환 후 문자 발송 처리 지원, 즉시 발송, 일괄 및 개별 예약 발송 등 다양한 발송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 정보를 기준으로 발송 이력이 관리되므로 추후 발송 결과에 따라 후속 캠페인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캠페인 결과는 세일즈포스 기능을 이용한 리포트나 대시보드 구성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NAFF Core 다중 채널 문자 서비스는 메시지 솔루션 전문업체 슈어엠과의 협업으로 개발됐다.
슈어엠은 국내 이동통신사 3사에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제 메시지와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공식 딜러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0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업체에 메시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에스씨지솔루션즈는 글로벌 IT 총판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인프라 및 서비스 노하우를 구축하며 한국뿐 아니라 태국과 중국 등으로 해외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세일즈포스의 전략 컨설팅 파트너로서 맞춤형 프로세스 전문 서비스와 세일즈포스 애드온 패키지 등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며 다양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00515114500848(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