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솔루션

데이터를 모으면 영업의 방향이 보입니다.

화살표 세일즈포스 솔루션 화살표 Marketing Cloud

Marketing Cloud

정보의 방대한 양으로 고객은 맞춤형 메시지를 원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행동이 다양하고 복잡해진 만큼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이해하고 선호하는 채널에 맞추어 소통해야 합니다.
마케팅클라우드는 새로운 형태로 고객과 연결하여 1:1 고객경험을 실현합니다.

salesforceMarketing Cloud

메시지, 이메일, SNS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반응을 파악하여
개인화된 마케팅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

  • 웹, 모바일, 이메일, 소셜 미디어, SMS 등 다양한 채널 통합 마케팅
  • 내부/외부 데이터를 통합 분석, 내부 시스템 연계(영업, 서비스)
  • Target Marketing 및 마케팅 실행 프로그램 자동화 등

기능구성

  • 고객여정의 설계 및 자동화
    고객여정의 설계 및 자동화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설계할 수 있고 어떤 콘텐츠를
    선호하는지

  • 잠재고객관리와 세분화
    잠재고객관리와 세분화

    수집한 모든 소스데이터를 조합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자유롭고 편리하게 세분화하고 최적의
    캠페인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메시지 마케팅
    이메일&메시지 마케팅

    고객을 세분화하여 고객의 행동 이력을 반영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적시에 적절한 컨텐츠를 자동으로 발송하여
    동시에 많은 고객을 관리/육성할 수 있습니다.

  • Salesforce DMP(data management platform)
    Salesforce DMP
    (data management platform)

    모든 데이터의 취합/분석/활용을 통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도입의 필요성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한다면…?

As-is
  • 마케팅채널은 다양해지는데 쌓인 데이터를 한꺼번에 분석하기 어렵다.
  • 홈페이지에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할 때마다 비용이 드는데 부담스럽다.
  • 이제는 매스 마케팅말고 고객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
  • 수행만 반복적으로 하는 마케팅은 이제 그만하고 싶다.
To-be
  • 모든 접점에서 데이터를 취합하고 단일ID로 분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세미나 등 일시적인 온라인홍보 창구가 필요할 때 원하는대로 템플릿을 꾸미고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고객군을 세분화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이메일, 문자메시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전달합니다.
  • 고객의 행동패턴을 그래프로 한눈에 관찰할 수 있어 마케팅에서 어떤 마케팅을 할 것인지 기획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